수성구, "인공지능으로 복지 사각지대 없앤다"
빅데이터 분석과 대화형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자동전화시스템을 통해 고위험 가구의 위기·욕구 상황을 파악한 뒤, 동 행정복지센터가 초기상담 내용을 토대로 심층 상담에 들어간다.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기능오류 확인 및 개선, 상담시나리오와 업무절차 고도화 등 기능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http://www.kukinews.com/newsView/kuk202404080067
부산 기장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인공지능 상담' 활용
상담은 먼저 대상자에게 문자를 발송해 사전 안내 후, 대화형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자동전화시스템으로 진행된다. 본인확인, 위기 상황 파악, 욕구 상황 파악, 심층 상담 여부 확인 순으로 상담이 진행되고 심층 상담이 필요하다고 답한 대상자에게는 군 직원이 직접 상담한다. AI 초기상담 결과는 복지...
https://www.yna.co.kr/view/AKR20240401113000051?input=1195m
목포시, 지방자치단체 관광 앱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 도입
이번에 업그레이드 한 '비짓목포'앱은 네이버 플레이스, 야놀자, 여기어때 등의 민간 플랫폼과 연계해 숙박·음식점 등 관광 편의시설 예약·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한층 간편한 방법으로 목포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관광해설사 앱은 서남권 9개 시...
https://www.smartfn.co.kr/article/view/sfn202404020050
경기도, 28일까지 '생성형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 'AI 실증 지원사업'도 모집 경기도는 8일부터 28일까지 '도민과 함께 만드는 인공지능(AI) 경기'를 주제로 정책 제안 대국민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교통·복지·안전·환경·문화 등) 속 문제해결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https://www.yna.co.kr/view/AKR20240408028600061?input=1195m
AI 광주, 도심 곳곳 '인공지능' 실증
이 인공지능 가상 휴먼 키오스크는 휴먼 아바타 기술을 응용한 제품으로 가상 휴먼을 이용한 대화형 지하철 안내 민원을 수행하거나 지역상권 홍보와 안내, 위급상황시 긴급 호출 등이 가능하다. 광주 광산구 쌍암공원 쌍암제에서 실증 테스트 중인 에코엔의 '수질개선 자율주행 수상 힐링보트'. 이처럼 광주시는...
http://www.gjdream.com/news/articleView.html?idxno=642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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