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시대, 생성형 AI 전략적 활용하라
'챗GPT'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생성형 인공지능(AI)의 급격한 확산이 이뤄지고 있다. 글로벌 조사기관에 따르면 일본 기업의 13%가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미국 기업의 33%가 한 가지 영역 이상에서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있다. 삼성전자도 올해 신년사에서 제품 개발과 업무에 생성형 AI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https://www.etnews.com/20240222000187
양으로 승부하던 AI 기업들 ‘맞춤형 초경량 언어모델’ 경쟁
지금까지 챗지피티 등 대규모 컴퓨팅 자원을 소모하며 ‘양’으로 승부하는 거대언어모델(LLM)이 인공지능(AI) 업계를 주도했다면, 이제는 ‘질’로... 업스테이지는 “번역 특화 모델은 기계번역 평가의 바로미터로 여겨지는 메타의 ‘플로레스(Flores)’ 벤치마크(성능지표) 테스트에서 지피티-4, 딥엘(DeepL)...
https://www.hani.co.kr/arti/economy/it/1129394.html
AI, 사람의 업무를 ‘돕던 시대’에서 ‘대신하는 시대’로
“한국의 노동시장에서 챗지피티(ChatGPT) 같은 인공지능 기술의 확산으로 가장 위협받는 직업은 주로 반복적이고 예측 가능한 작업을 수행하는 직업들입니다. 이러한 직업들은 기계학습 및 자연어 처리 기술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에 의해 자동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2024년 2월8일 챗지피티와의 대화)...
https://h21.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5110.html
미국 따라잡을 줄 알았는데…AI 소라 등장에 충격받은 중국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지난 15일(현지시간) 소라를 공개했는데, 중국 매체와 소셜미디어에는 여전히 소라가 바꿀 미래에 대한 담론이 넘쳐나고... 이어 중국의 거대언어모델(LLM) 발전 수준이 오픈AI가 지난해 3월 내놓은 GPT-4.0과 1년 반 정도 격차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중국 최대 유전자 기업 BGI 화다지인의...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897867&re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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