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돌풍 주역 '챗GPT', 주간 사용자 2억명 돌파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지피티)의 주간 활성 사용자 수(WAU)가 2억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생성형 AI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도 챗GPT가 10명 중 6명으로 가장 많았다. 8월29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 오픈AI 측은 챗GPT의 주간 활성 사용자 수가 2억명...
https://www.nongmin.com/article/20240902500127
'韓 AI앱 2위' SKT 에이닷, 챗GPT 대항마 부상
오픈 AI의 챗GPT가 396만 명으로 1위에 올랐고 에이닷은 206만 명으로 집계됐다. 뤼튼(105만 명),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29만 명), 누구(22만 명) 등이... 아직 챗GPT와 격차가 크지만, 에이닷은 최근 진행한 대규모 개편으로 경쟁력을 끌어올리면서 성장 폭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에이닷은...
https://www.news1.kr/it-science/cc-newmedia/5526841
한국인 2000만명이 깔았다…챗GPT·에이닷·뤼튼
특히 '챗GPT'와 '코파일럿'뿐만 아니라 '에이닷', '뤼튼' 등 국내 업체의 AI 서비스 사용자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긍정적인 요소로 분석된다.... 오픈AI의 '챗GPT'가 설치자·사용자 규모 측면에서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챗GPT는 생성형 AI 앱 중에서 가장 많은 396만명의 월간 사용자 수를...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830_0002869656
7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은 '챗GPT'…2030 남성 비중...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애플리캐이션(앱)은 챗GPT인 것으로 드러났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29일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 생성형 AI 서비스 앱은 정보 검색, 텍스트,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개인 비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화형 AI 서비스를 기준으로 전용...
https://www.etoday.co.kr/news/view/2395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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