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충격적 속도"로 인간을 앞서고 있다
챗지피티와 같은 인공지능 시스템이 영어 이해도, 이미지 분류, 시각적 추론 등을 포함한 몇 가지 기본적 업무 분야에서 인간을 뛰어넘는 수준에... 챗지피티 개발 업체인 오픈에이아이(OpenAI)의 경우, 2023년 3월에 출시한 거대언어모델 지피티4(GPT4)를 훈련하는 데 7800만달러(1080억원)가 든 것으로...
https://www.hani.co.kr/arti/science/technology/1137304.html
챗GPT에 질문하면… 구글 검색 10배 전기 사용
챗 GPT와 같은 텍스트 생성형 AI보다 전력이 더 많이 드는 이미지 생성 AI는 이미지 하나를 생성하기 위해 스마트폰 한 대를 충전할 수 있는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실제로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생성형 AI가 본격적으로 개발되고 상용화된 2022년에 세계의 데이터 센터가 썼던 연간 전력량은...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4/04/24/FQ5OQ4HEUBFYHJ2XQXFGJZUYOQ/?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인공지능(AI) 세상, 전통주는 무엇을 해야하나
인공지능의 발전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ChatGPT(이하 쳇GPT,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일 것이다. 오픈 AI에서 만든 대규모 인공지능 모델로 언어 기술을 사용하여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하다. 쳇GPT-3.5에서는 2021년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했기 때문에 최신 정보를 반영하지 못했다....
https://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7018
펜 기자와 인공지능 글쓰기
이미 빠른 글쓰기라면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속도를 따라잡기 어렵기 때문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무 수행 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기자는 54.3%로 절반을 약간 넘어선 수준으로 나타난다. 생성형 AI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분야에 관한 질문에서 '자료의 수집과...
http://www.journalist.or.kr/news/article.html?no=55702
생성형 AI와 CRM의 만남, 기업 시선은 '업무 효율'에 쏠렸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등장 이후 한국 기업은 반복 업무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을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기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지털 혁신 요소는 데이터, CRM, AI가 뒤를 이었다. 23일 글로벌 고객관계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가 발표한 '2024 디지털 혁신 트렌드...
http://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4/04/23/202404238022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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