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발 IT 대란' 국내 LCC 3개사 시스템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
항공편 총 75편 지연, 결항은 없어…수기 발권으로 비상 대응 전 세계를 덮친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발 '정보기술(IT) 대란'의 여파로 마비됐던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IT 서비스가 약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됐다. 20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https://www.yna.co.kr/view/AKR20240720015500003?input=1195m
MS 클라우드 장애에 LCC 발권 예약 먹통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로 일부 저비용항공사(LCC)의 발권과 예약 체계가 먹통이 됐다. 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 젯스타, 홍콩익스프레스의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이들이 사용하는 독일 아마데우스 자회사 나비테어...
https://view.asiae.co.kr/article/2024071917534162572
과기정통부 "IT 대란으로 국내 10개사 피해…긴급조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마이크로소프트(MS)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한국MS와 정확한 원인 및 국내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10개 기업에 피해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사태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719_0002818804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장애, 빠른 복구에 최선 다하고 있어"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업무용 PC를 중심으로 동시다발적으로 블루스크린 현상이 발생한 것과 관련 "빠른 문제 해결을 위해 복구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19일 마이크로소프트 대변인은 "애저 서비스 장애 발생으로 일부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을...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64705
전세계 IT 대란 원인은 보안 패치…MS 윈도와 충돌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업데이트 패치가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운영체제(OS)와 충돌하면서 '블루스크린'을 띄우며 작동을 멈췄다는 분석이다. 연합뉴스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19일(현지시간) 오전 보안 소프트웨어 '팰컨 센서(Falcon Sensor)'의 업데이트에 문제가 생겨 충돌이...
https://www.etoday.co.kr/news/view/2382156
MS 클라우드 먹통에도 韓 금융권은 '이상 무'…"자체 서버 이용"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발생한 장애로 세계 각국의 정보기술(IT) 시스템이 먹통이 되면서 피해가 번지고 있지만, 우리나라 금융권에서는 아직까지 별다른 문제 없이 서비스가 정상 운영되고 있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국내 은행 등 금융사에서는 해외에서 보고된 IT 서비스...
https://www.dailian.co.kr/news/view/1385936/?sc=Naver
"전 세계가 먹통 됐다" 패닉…순식간에 '대혼란' 빠졌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로 전 세계가 혼란에 빠졌다. 각국 항공사를 비롯해 영국 금융가, 언론사 등의 서비스가 먹통이 됐다. 대란 원인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 보안 플랫폼을 제공하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업데이트 패치 오류가 지목됐다. 모든 데이터와...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71962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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