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4명 중 1명 챗GPT 사용 경험…확산되는 생성형 AI, 아직은 찬반 논쟁 중
국민 4명 중 1명, 챗지피티 등 '생성형 인공지능' 이용
표)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용 동기 ⓒ방송통신위원회 국민 4명 중 1명은 챗지피티(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써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2024년 지능정보사회 이용자 패널조사' 결과에 따르면 생성형 인공지능(AI) 이용 경험과 유료...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038
국민 4명 중 1명, 챗지피티 등 ‘생성형 인공지능’ 이용 - 시사포커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국민 4명 중 1명은 챗지피티(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써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9일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2024년 지능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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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챗GPT 등에 점점 빠져들고 있다
국민 4명 중 1명은 챗지피티(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써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포털과 유튜브 알고리즘 추천 서비스에 대해서는... 국민 4명 중 1명은 챗지피티(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써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표=방통위 제공 주요 설문 결과를 살펴보면,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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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챗GPT 등에 점점 빠져들고 있다
[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국민 4명 중 1명은 챗지피티(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써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포털과 유튜브 알고리즘 추천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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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카로 챗GPT 결제한 부서에…“미친 건가” vs “업무 도구”
챗GPT가 맹활약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업무 일선에서는 AI 도입을 두고 갈등을 빚은 사례가 나온다. 온라인상에서도 AI에게 의지하면 기본기를 쌓을 수 없다는 우려와 AI를 잘 다루는 것이 경쟁력이 됐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는 분위기다. 1일 직장인 커뮤니티 리멤버에 따르면 최근 '챗G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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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카로 챗GPT 결제한 부서에…“미친 건가” vs “업무 도구” - 매일경제
생성형 인공지능(AI) 보편화로 다양한 영역에서 챗GPT가 맹활약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업무 일선에서는 AI 도입을 두고 갈등을 빚은 사례가 나온다. 온라인상에서도 AI에게 의지하면 기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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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다음으로 챗GPT 유료구독자 많다더니"…韓 국민 4명 중 1명 AI 써봤다
지난해 국민 4명 중 1명은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써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지난해 지능정보사회 이용자 패널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24%가 생성형 AI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전년 대비 2배인 11.7%포인트 늘어났다. 이번 조사는...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529_0003194579
"美 다음으로 챗GPT 유료구독자 많다더니"…韓 국민 4명 중 1명 AI 써봤다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지난해 국민 4명 중 1명은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써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지난해 지능정보사회 이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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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이야.
AI와 함께 공부하는 시대,
이 흐름을 놓치면 뒤처질지도 몰라...
